무릎 연골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영양제 추천 MSM 노케스템
우리 몸속에는 많은 관절들 그리고 그 사이에 사이에 연골들이 존재한다. 특히 많이 사용하는 부위인 무릎의 연골은 시간이 지날수록 감소하고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 같은 질병을 경험하게 된다. 주로 영양제를 보충해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연골 관절염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무릎 연골이 다 닳아서 없어지지만 극심한 통증과 다리를 필수도 없을 상황이 생길 수 있다.
거기에 연골 특성상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하고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해 줘야만 한다.
퇴행성 관절염 이란?
퇴행성관절염은 뼈와 뼈가 맞닿는 부위에 위치한 연골이 닳으면서 통증과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체중 부하가 많은 무릎 부위에서 흔히 발생하며 고관절, 척추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나타날 수 있다.
증상은 초기에 계단을 오르내릴 때 시큰한 느낌이 있을 수 있고, 중기 이후에는 앉아있다가 일어설 때마다 통증이 심하게 발생하기도 한다.
말기가 되면 가만히 있어도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연골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하면 연골의 소모를 줄여주고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게 된다.
무릎 연골 관절에 좋은 영양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있다.
오메가 3 지방산
생선 기름과 다른 공급원에서 발견이 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다. 거기에 더해서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중요하고 관절 건강을 지지하는 항염증제가 될 수 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건강한 연골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성분인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비타민 C는 피망, 감귤, 짙은 잎이 있는 야채, 고추, 딸기, 키위, 콩나물, 브로콜리, 오렌지 등과 같은 음식에서 얻을 수 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뼈와 관절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칼슘의 흡수를 돕는데, 연어와 참치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계란, 노른자, 그리고 우유와 시리얼과 같은 강화된 음식으로부터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다.
콘트로이친 황산
콘트로이친 황산은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완화하고 기능을 항상 시키는 콘트로이친의 공식 명칭이기도 하다. 거기에 관절염 환자의 관절 붓기를 개선하고 운동 능력도 향상시킨다. 글루코사민과 함께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관절염 등으로 인한 마모나 염증 등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손상되거나 마모된 낡은 세포를 대체하는 새로운 세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연골 건강에 좋은 또 다른 영양소이기도 하다.
글루코사민을 게 껍질과 새우와 같은 갑각류에서 추출한 보충제뿐만 아니라 조개와 같은 음식에서 발견될 수 있다.
콜라겐
콜라겐은 연골의 중요한 성분으로 전체 무게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게 된다.
식단에서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조직의 힘과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글을 있고 있는 사람들의 연골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콜라겐은 일부 과일과 야채, 콩, 견과류, 유제품, 달걀, 생선과 같은 음식에서 얻을 수 있다.
강황
강황은 커큐민이라는 화합물을 햠유한 향신료인데, 이것은 항염증성이고 관절 통증과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영양제의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낼 수가 있다.
새로운 영양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의료 기간과 상의하는 것이 좋다.
새 영양 보충제는 약물과 상호 작용하거나 일부 개인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부 영양제는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 또는 특정 질병이 있는 사람과 같이 특정 개인에게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먼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