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잡티와 기미를 제거하는 4가지 방법 어떤 게 있을까?
기미는 일반적으로 피부 질환으로 30세 이상의 연령이 되면 나타나기 시작하여 햇빛이 많이 노출된 사람들에게는 더 많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보통 기미는 여름철에 악화가 되는 경향이 있으며 겨울철에는 호전되기도 한다.
기미, 잡티가 발생하는 직접적인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성의 경우 임심이나 경우 피임약을 복용으로 인해 기미가 발생할 수 있다. 그 밖의 기미를 유발하는 다른 요인으로는 내분비 이상, 유전적 소인, 항경련제 사용, 간 기능 장애 또는 특정 영양소 결핍 등이 있다.

얼굴에 생긴 잡티, 기미 없애는 법
여름의 강렬한 햇빛에 노출되는 동안 기미를 예방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접적인 햇빛 노출을 최소화하고 자외선 차단 지수(SPF)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포함된다.
이러한 기본적인 예방 조치 외에도 기미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약물과 민간요법도 있다. 다음과 같은 기미 제거하는 방법을 참고해 보길 바란다.
기미 잡티 제거 전용 연고
가장 첫 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기미 잡티 제거 연고는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연고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이다.
레티노이드 혹은 하이드로퀴논 연고 같은 것들이 기미를 없앨 수 있는 대표적인 연고이다.
기미는 일반적으로 피부의 깊은 곳에서 만들어져서 점점 표면으로 올라오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색소도 만들어져서 차곡차곡 쌓인 다음에 얼굴 등의 피부 표면에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의 진행 속도가 더디면 더딜수록 색소의 양이 더욱 많이 쌓이고 더 짙어진 색소들이 겉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때 연고를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이렇게 겉으로 올라오는 속도를 빠르게 촉직하는 작을 하기 때문에 색소가 이전보다 좀 더 밝아져 보이게 되고 덜 짙어져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연고 사용 시 단점도 있다.
피부의 재생 속도를 빠르게 하다 보니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피부가 많이 붉어진다거나 각질이 올라거나 따갑다거나 이러한 피부의 부작용 증상이 있다면 기간을 더 두고 사용을 해야 하며, 그런데도 자극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연고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연고 효과적으로 바르는 방법은?
기미, 잡티 없애기 위해서 연고를 사용할 경우 색소가 있는 부위에만 얇게 면봉으로 살짝 찍어서 발라줘야 한다.
연고를 많이 바른다고 해서 피부에 더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므로 하루에 한 번 잠들기 전에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기미 잡티에 좋은 천연 팩 만드는 방법은?
의약품이나 연고, 크림처럼 임상 시험을 거치지 않았지만 불순물을 제거하고 미백 효과를 제공하는 기본 원리를 활용해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가정에서도 만들 수 있는 천연팩으로 소개하는 것은 밀가루에 누과 효모를 섞어 만드는 천연 팩이다.
밀가루에 누룩과 효모를 5:1의 비율로 고루 섞은 뒤 얼굴에 바르기에 적합한 농도가 되는데 이때 기미가 있는 얼굴 부위에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다.
누룩과 효모 추출물의 성분은 피부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밀가루에 미백 성분은 피부를 밝고 환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10분 뒤 세안을 통해 헹궈내고 이때 효모에 의한 자극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를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기미 잡티 크림으로 제거하기.
‘기미, 잡티 제거에 좋다는 크림류의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시중에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제품을 2가지 소개하자면 도미나 크림(태극제약)과 마데카크림(동국제약)으로 요약할 수 있다.
참고로 도미나 크림은 대부분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마데카 크림은 올리브영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성분은 기미 잡티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피부를 밝게 하는 천연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주 1~2회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기미 크림 제품을 선택할 때 본인의 피부 유행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피부에 자극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색소 레이저 시술받기
그다음으로 피부과를 찾아 색소 레이저 치료를 받는 방법이다. 피부에 강한 레이저를 쏴 거무틱틱한 기미와 잡티 등 색소 위주로만 파괴하는 원리이다.
색소가 없는 피부 부위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기미에만 에너지가 집중되서 분해되는 효과를 보게 하는 기미 없애는 법이다.
색소 레이저 치료도 여러 가지가 있으며 토닝 같은 방법들이 기미를 제거하는 대표적인 시술이며, 최근에는 피코 토닝 같은 시술이 좀 더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다.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2주마다 반복적으로 시술받아야 기미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