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 리프팅 시술 주기는 얼마일까? 6개월, 1년은?
이번 시간에는 울쎄라 리프팅 시술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울쎄라는 무척이나 고급 리프팅 시술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시술이다.
이러한 울쎄라 리프팅은 얼마마다 한 번씩 해야 할까? 혹시 이 그것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이번 글을 주목해 보길 바란다.

울쎄라 리프팅의 적절한 시술 주기는?
울쎄라 리프팅의 적절한 시술 주기는 조금 변수가 있을 수 있지만 조금 구체적으로 알아보자면, 시술을 받는 환자의 피부 상태나 노화 정도 그리고 연령 시술 강도 시술 샷 수 등에 따라 다르게 된다.
일반적으로 검색을 해본다면 6개월 ~ 1년에 1번 정도 또는 1년 ~ 2년에 1번 정도로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것들이 있지만 사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적정 시술 주기에는 정답이 없다.
울쎄라 자체가 워낙 강력하고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 시술이기 때문에 다른 리프팅 시술에 비하여 시술 주기가 긴 편이며,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시술 주기에는 워낙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정확하게 6개월, 1년, 2년 이렇게 답을 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여 알 수 있는 6개월 1년처럼 주기 공식으로 구분하기보다는 시술을 받고자 하는 환자의 피부와 상태 등에 따라서 시술 주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만약 40 ~50대 환자의 경우 피부가 처짐이 심한 사람들의 경우 기술 주기를 짧게 가는 것을 추천하며, 반대로 20~30대 환자의 경우 피부 처짐이 덜한 사람들의 경우 시술 주기를 좀 더 길 게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울쎄라 시술 주기에 관한 논문 자료를 참고해 보자면

울쎄라의 경우 적정 시술 주기가 정해져 있지 않으며 사용 초기에는 대부분의 의사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재시술을 하게 되는 것을 추천한다.
이러한 울쎄라의 재시술은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위의 가이드라인과 다르게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무조건 적으로 가이드라인과 다르게 적용하는 것이 아니고 미국피부과 학회에서 발간된 울쎄라 시술 주기에 관한 논물을 참고하여 하는 경우가 많다.
미국피부과 학회에서 5명의 전문가가 토론을 통해 울쎄라 시술 가이드라인을 정리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시술 추천 대상, 주기, 적정 에너지 레벨, 적정 샷 수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는데 이 중 시술 주기에 대한 부분만을 확인해 보자.
울쎄라 유지 측면의 시술 주기.

위 논문 maintenanace(유지) 측면에서 울쎄라 시술 주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그 부분만을 참고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
- 30세 ~ 45세 환자의 경우 – 최대 2년 간격
- 50세 이상 환자의 경우 – 1년 간격
이와 같은 시술 주기를 권장하고 있다.
실제로 이런 내용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1회 시술 시 사용된 샷 수, 시술 강도 등 여러 가지 변수들을 통해 데이터가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논문이 무조건적으로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충분히 참고해 볼 수 있는 통계자료라고는 할 수 있다.
위 논문에서는 안면부와 전체 + 목 포함 적정 샷 수 800 ~ 1200샷 권장을 기준으로 한다.
울쎄라 시술 주기는?
울쎄라 시술 주기는 미용 시술을 공식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요약해 볼 수 있다.
정해진 공식대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환자마다 다른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하여 적정 시술 주기를 찾아야 한다고 요약할 수 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환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여 이를 결정하여야 한다.
나이, 피부 노화 정도, 탄력과 피부 두께, 지방 상태 등 여러 가지 부분을 모두 고려하여 결정을 해야 한다.
울쎄라의 경우 점진적으로 시술 효과가 나타나다 어느 순간 점점 효과가 떨어지는 하향 곡선이 만들어지는 수술이다.
이런 시점은 환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효과를 체감하는 시기와 떨어지는 시기를 파악할 때까지 시술을 꾸준하게 받아주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보통 울쎄라가 첫 시술이라면, 이런 기간을 가늠하기가 어렵지만,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사람이라면 대략적으로 이 시점을 알고 적정한 시기가 되면 병원을 방문하게 된다.
글을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울쎄라 시술 주기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울쎄라의 시술 주기에는 답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조금은 허탈한 결론일 수 있지만 환자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시술자의 피드백을 통하여 적절한 시기를 찾아야 한다.
인터넷에 떠도는 공식과 같은 기간보다는 자기 자신에게 적합한 자신만의 기간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며, 이는 샷수 또는 시술 계획까지 모두 동일하게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기준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