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틀니 장단점과 비용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임플란트 틀니 장단점과 비용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신의 자연치아가 손상된 경우 다른 대체 치아를 이용해야지만 된다. 이럴 때 이용되는 것이 틀니, 임플란트, 브리지이다. 이러한 것들로 보완을 하지만 이번 시간에는 그중에서도 임플란트 틀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임플란트 틀니에 대해서 알아보자.

‘임플란트 틀니’는 오버덴처라고 불린다. 임플란트 틀니는 겉보기에는 일반 틀니처럼 보이지만, 턱뼈에 식립된 티타늄 임플란트에 나사로 고정하여 입안에 고정하게 된다. 기존 임플란트 위에 고정되기 때문에 임플란트 틀니는 매우 단단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틀니보다 안정적인 게 장점인 임플란트 틀니이다.

임플란트 틀니 장단점

임플란트 틀니의 장점

임플란트 틀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자작능력이다. 기존의 틀니보다 강화되어 있기 때문에 장점이 많은데 기존 틀니는 음식의 맛을 느끼는 데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는 고기나 조금이라도 딱딱한 음식을 먹고 씹고 기존의 틀니보다 미각 능력이 향상되어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적인 능력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어떠한 종류의 식사에도 제한이 없기 때문에 틀니보다 추천하는 임플란트이다.

거기에 더해서 기존의 틀니는 세척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 세척이 따로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입안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틀니보다 더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장점이 있으며, 거기에 더해서 틀니를 통해서 말하기가 더 쉬워져 기존의 치아 때문에 못 먹었던 다양한 음식을 먹어볼 수 있다는 점도 임플란트 틀니의 특징이다.

임플란트 틀니의 단점은?

임플란트 틀니의 단점은 거의 없다고 이야기 되지만, 그중에서도 단점을 꼽아보자면 임플란트 틀니의 비용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거기에 더해서 자신이 당뇨병, 골다공증과 같이 만성질환이 있다면 임플란트 틀니 방법이 적합하지 않다는 점이다.
이러한 점은 단점이라 하기보다는 귀찮은 점이 몇몇 있는데, 5~10년에 한 번씩 기존의 틀니만큼은 교체를 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임플란트 틀니의 비용

임플란트 틀니인 오버덴처의 비용은 악당 200만 원 정도의 고가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전체 임플란트보다는 물론 저렴하겠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비용도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비용을 고려하여 임플란트 틀니를 고민해 보길 바란다.

임플란트 틀니의 부작용

임플란트 틀니의 부작용은 무치악 환자들의 합병증이 있다. 무치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는 보철물 만족도 부족, 말하기 어려움, 무치악 환자들의 임플란트 틀니 수술 후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치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 볼 것을 추천한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