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본인 부담금, 개수 등 완벽하게 정리해 보기
임플란트 수술은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수술이다. 그러다 보니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망설이는 동안에도 치아는 상해가고 있다. 이렇게 치아가 손상되고 나면 다시 수복하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임플란트로 새로운 치아를 신속하게 교체를 해야 한다.

다만 이렇나 문제는 만 65세가 되면 건강보험을 통하여 임플란트 2개를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이 시기에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렇게 임플란트 부담을 줄이면서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는 건강보험 평생 2개 임플란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비용 본인 부담금
일반적인 임플란트 가격은 개당 120만 원 정도이다. 그러면 임플란트에 대한 건강보험을 적용받는 65세 이상인 노인이라면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면서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비용은 얼마가 될지 알아보자.
- 일반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 본인 부담금 30%
- 차상위계층 또는 의료급여 대상자 – 본인 부담금 10 ~ 20%
만약 임플란트 가격이 120만 원이면 65세 이상 임플란트 본인 부담금은 최대 36만 원이다. 이 돈을 내면 120만 원 짜리 임플란트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혜택을 받으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할지 알아보자면, 65세 이상이라면 임플란트 건강보험 혜택 자격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하자.
65세 임플란트 혜택 자격 대상, 개수 어떻게 받지?
아래의 대상 자격을 갖춘 분들을 임플란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 건강보험 가입자, 피부양자, 기초생활수급자 중 의료급여 대상자
- 치아가 하나 이상 존재하는 사람(치아를 모두 상실한 경우 틀니 착용이 필요하다.)
또한 아래와 같이 유의사항도 있으니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 65세 이상 임플란트 개수는 평생 2개로 제한이 된다.
- 치조골 부족으로 인한 이식이 필요한 경우 추가 비용 청구 가능성이 있다.
- 보험 가입 후 치과병원 변경 불가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특히 치과는 한 번 치료가 시작되면 옮기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처음 할 때는 경험이 풍부한 치과의사를 선택하길 바란다. 임플란트는 턱뼈에 인공치아를 심는 것이기 때문에 숙련된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내용은 만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혜택 조건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령 기준을 충족하는 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65세 이상이고 치과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러한 방법을 꼭 활용하길 바란다.
65세 이상 임플란트 혜택 신청방법
혜택을 받으려면 우선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임플란트 급여 대상자로 판정을 받는 것이 필요한데, 판정을 받는다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치과에서 등록신청을 해야 한다. 보통 치과에서 대행하여 어렵지 않으니 이러한 부분을 참고하자. 신청 후 결과가 나오면 치과를 통해 확인을 받으면 된다.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하려면 아래쪽 링크를 클릭하여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하여 진행해 보길 바란다.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상단 카테고리의 ‘치과 치료;를 클릭하고 임플란트 대상자 신청/조회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하면 된다. 건강보험공단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없다면 즉시 가입하여 로그인을 해보시길 바란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임플란트 대상자 신청 및 조회 바로가기
다른 볼만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