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본인 부담금과 개수 등 자세하게 알아보자.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본인 부담금과 개수 등 자세하게 알아보자.

장기간 틀니를 사용헀던 사람이라면 틀니가 참 불편하다는 것을 잘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이 주로 고려하는 것은 임플란트, 하지만 비용이 만만하지 않기 때문에 덜컥 겁이 앞서는데, 현재 한국에서는 65세 이상인 사람이라면 임플란트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조건과 비용을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본인부담금과 개수 등 자세하게 알아보자.

임플란트 보험적용기준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

임플란트 보험급여 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 피부양자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사전 등록 후 진료를 시작하는 경우에 대하여 보험급여가 가능하다.

생일이 아직 몇 개월 전인 사람들이라면 치과에서 정밀검사와 미리 발치를 하고 생일이 지나는 만 65세가 되었을 때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면 된다.

보험급여 인정 몇 개나 될까?

임플란트는 평생 동안 2개까지만 임플란트를 인정하고 있다. 다만, 불가피하게 시술을 중단하는 경우 평생 인정개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완전 무치악 임플란트 보험 가능할까?

아쉽게도 완전 무치악인 상태의 경우 보험 적용 대상자에서 제외 대상이 된다.
다만 임플란트만 존재하지만 자연치가 존재하지 않는 상악 또는 하악 부분에 무치악으로 판단되어 보험급여 대상이 된다.

PFM 크라운

보철재료로 PFM 크라운으로 시술한 경우에만 보험급여를 인정하고 있다.
이외에도 금이나 다른 보철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보험 적용 대상에서 제외가 되니 이점을 참고하도록 하자.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

임플란트 비용은 건강보험 가입자 요양급여비용 총액의 30%만 본인이 부담하게 되는데, 의료급여 대상자 1종은 10%, 2종은 20%만 본인 부담을 하면 된다.

임플란트 보험 급여 관련에 대하여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쪽 링크를 확인해 보도록 하자.

임플란트 보험 급여 자세한 사항 보러가기

임플란트 보험 적용 시 본인 부담금은 얼마일까?

의료보험에 적용될 경우에는 1개당 약 30~40만 원 정도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다만, 임플란트 시술 도중에 추가 시술(골이식, 상악동 거상술 등)이 필요한 경우라면 이러한 부분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길 바란다.

임플란트 보험 미적용 시 본인 부담금은?

임플란트는 비급여 진료이기 때문에, 치과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서울시 기준 평균적으로 임플란트 가격의 비용은 1,100,000원 이니 이러한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