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임플란트 비교하기 국산 외국산 종류 특징 순위 등
임플란트에 있어서 브랜드 선택이 중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요소가 중요한 이유는 임플란트는 브랜드별로 환자의 치아 상황, 구강 구조, 치료 취지 등에 따라 특징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브랜드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임플란트는?
임플란트는 빠진 치아를 대체하는 인공치아로 자연스럽게 자연치아와 같이 보이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심미성으로 인해 브랜드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국내 브랜드, 국외 브랜드 등 다양한 업체들이 존재하는데 업체마다 특징 및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하여야 한다.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최대 임플란트 제조사로 세계적인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이다.
국내 대다수의 치과에서 오스템 임플란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점유율은 30% 이상이다.
오스템은 여러 종류와 다양한 모양의 임플란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원바디형 임플란트가 유명한 기업이다.
오스템의 가격은 일반적으로 100만 원에서 200만 원 사이를 형성하고 있다.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은 다양한 임상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의들이 참여하여 국내외 60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 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5축 정밀 가공 기술 임플란트에 도입하여, 탁월한 품질과 안정성을 자신 있게 말하는 임플란트 개발을 하고 있다.
덴티움은 쇼트형과 슬림형 임플란트를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쇼트형 임플란트가 주력이다.
가격은 보통 70만 원에서 120만 원 사이를 형성하고 있다.
메가젠 임플란트
메가젠 임플란트는 유럽과 미국 수출상품 1위 브랜드로 독인의 클린 임플란트 대상을 수상한 기업이다. 뼈를 제작하는 칼슘이온 융합된 표면으로 제작되어 일반적인 임플란트와 비교했을 시 재생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굳건한 사용을 위해 화학물질 성분을 제거한 상태의 제품이며 나사골과 나사산이 깊이 스며든 덕분에 강한 고정력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메가젠의 가격은 보통 100만 원에서 130만 원 사이를 형성하고 있다.
네오 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네오는 외부 결합형과 내부 결합형을 주고 생산하며, 특히 내부결합형 임플란트가 인기가 많다.
네오는 기존의 임플란트와 호환이 되는 제품들도 많은 편이며 교체나 보수가 용이하기도 하다.
네오의 가격은 보통 80만 원에서 150만 원 사이를 형성하고 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국제적인 임플란트 시장 1위의 스위스 임플란트 기업이 바로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이다.
40년 이상의 역사와 여러 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테이퍼 형 임플란트가 유명하다.
또한 임플란트의 표면 처리 기술이 뛰어나서 뼈와 치아 사이의 융합력이 높은 게 특징으로 임플란트 주위염 관련 9년간의 대규모 임상시험을 통하여 안정성을 확보한 기업이기도 하다.
가격은 보통 200만 원 ~ 300만 원 사이를 형성하고 있다.
아스트라 임플란트
아스트라는 스웬덴의 임플란트 유명 제조사로, 아름다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임플란트를 생산하게 된다.
30년간의 오랜 임상시험 역사를 가진 미국 사업체 “Dentsply Sirona”에서 개발한 임플란트 브랜드이다.
특히 원뿔 모양의 홈과 돌기가 맞물리는 방식이 유명하다.
아스트라의 가격은 보통 150만 원 ~ 250만 원 사이를 형성하고 있다.
이 밖에도 데오, 덴티스, 디오, 노벨바이오케어, 브레네막 등 여러 브랜드가 있으니 꼭 꼼꼼하게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임플란트를 선택하길 바란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