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물혹에 좋은 약초와 간물혹 간낭종에 좋은 약초 검사 치료 등

간 물혹에 좋은 약초와 간 물혹 간 낭종에 좋은 약초 검사 치료 등

간 물혹은 간 내에 물혹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간세포의 비정상적인 발생으로 인한 종양인데,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술까지 보다는 보통 추적 검사로 관리를 한다.

이런 간 물혹의 자가 치료로는, 많이 알려진 약초들로 물혹의 크기 억제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어떠한 약초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간 물혹에 좋은 약초와 간 물혹 간 낭종에 좋은 약초 검사 치료 등

간 물혹은?

간 물혹은 간 내에 얇은 막의 공간에 액체가 들어가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 별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생활에 큰 불편함은 없는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인구 중 약 1~5%에서 발견되고 있으며 큰 물혹보다는 보통 여러 개의 물혹이 있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할 수 있다.

간 물혹의 원인(간 물혹이 생기는 이유)

정확한 원인 및 발생 이유는 밝혀지고 있지 않지만 비만인 경우 또는 알코올을 다량 섭취하는 경우, 간염 등이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으며 추가로 유전적인 요인도 함께 추정되고 있다.

기본적인 모든 질병의 원인인 스트레스, 과로, 과음, 불규칙한 생활습관 또한 하나의 이유라고 할 수 있다.

간 물혹 증상은?

간 물혹은 보통 증상이 없기 때문에 물혹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있다. 보통 건강검진이나 CT, MRI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서 발견이 되는데 간혹 간 물혹 안쪽에 출혈이나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거기에 물혹의 크기가 커지면 통증, 발열, 황달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간 물혹 치료는?

간 물혹의 크기가 5cm 이상의 크기로 커지게 되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복부의 불편함이나 복통이 생기기도 한다. 심한 경우라면 물혹에 출현이나 염증이 발생되기도 하는데 극히 드문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간 물혹에 좋은 약초는?

간 물혹에 좋은 약초를 설명하기 전에 이 약초들로 인해 물혹이 제거되거나 직접적인 치료가 되고 그렇지는 않는다. 악화됨을 방지해주기도 하기 때문이다. 간 물혹에 좋은 약초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밀크씨슬

밀크씨슬은 보라색 꽃과 가시가 있는 잎을 가지고 있는 꽃으로 흰무늬 엉겅퀴라고 국가 표준 식물 목록에 등록되어 있는 약초이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식품원료로 등재되어 있고 씨에서 추출되는 실리마린 성분이 간에 큰 도움을 주게 된다.
이 실리마린 성분은 시중에 보조제로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성분이기도 하다.

밀크씨슬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간이 우리의 몸에 해독하는 과정을 도아주는 효소를 생산하며 간 손상 보호 및 간 기능을 지원해 주게 된다.

또한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어 체내의 염증을 줄이는 항염증 효과가 있다.
그리고 항산화 특성을 지니고 있어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구기자

구기자나무는 떨기나무로 낙엽성 활엽관목이라 하는 베타인, 제아잔틴, 카로틴, 티아민, 비타민 A/B1/B2/C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구기자 열매에 폴리페놀 성분은 황성 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줄여주며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나 베타인 성분은 손상된 간세포를 복원하고 간암세포 활성을 억제해 주며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된다.

참고로 구기자는 미나리의 10배, 인진쑥에 9배나 많은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약초이기도 하다.

벌나무

벌나무 고지대의 습기 찬 계곡이나 골짜기에 자라는 산청목, 교목이라고 하며 벌나무라는 이름은 나가지가 벌집 모양이어서 붙여진 나무이다.
어린 줄기는 연한 녹색이고 잎은 넓으며 줄기가 잘 부러지고 껍질은 두꺼운 편이다.
손상된 간 조직을 재생하고 간세포 보호를 하며 간의 피로도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피를 맑게 해주며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글을 마치며.

간 물혹에 좋은 약초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간 물혹은 보통 40~50대 남자에게 주로 발생하는데, 이러한 물혹의 예방법으로는 위와 같은 약초들로 간을 보호하며 예방할 수 있다.
약초들로 간을 보호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특히 밀크씨슬 영양 보조제를 챙겨 먹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번 시간을 통해서 간 물혹을 적절하게 대처하였으면 한다.

다른 볼만한 이야기.

Leave a Comment